본문 바로가기

낚시이야기/벵에돔 낚시

제주도벵에돔낚시/차귀도 지실이 포인트 (rf천명 1-500)





네이버 카페 '제주 바다사람들(TOP)' 정출!!
이른아침 고산낚시 앞에서 정출 참가 회원님들하고 인사도 나누고 포인트 추첨 후 포인트로 이동 ~




포인트는 지실이 포인트를 뽑았다 ㅋㅋ
지실이 포인트는 벵에돔 보다 돌돔 포인트로 유명하다..그래서 포인트 확인후 맘 편히 놀다가겠다고 다짐하고 천천히 채비를 했다.

차귀도 다니면서 지실이 포인트는 처음이다..


적당히 자리를 잡고 준비한다.. 오늘 밑밥은 조금 색다르게 준비해봤다..
벵에돔 밑밥에 감성돔 밑밥을 섞어줬다. 발앞에 얕은 수심에 일반 벵에돔을 노렸다.



밸런스 좋은 rf천명 1-500


로드: RF 천명 리미티드 1-500
릴 : 아이오닉스 2500
원줄 : 1.7호 세미플로팅
목줄 :후로로카본 2호
바늘 : 구원미장 4호
찌 : 0고리찌 전유동낚시


가성비 0고리찌



발앞에 적당히 포말과 반탄류도 생기고 ..
내가 제일 좋아하는 포인트 환경이다..

아침에 20~23 정도의 애벵에들이 올라온다.
벵에돔은 전혀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작은씨알이라도 벵에돔이 올라놔서 살짝 기대를 하면서 낚시를 이어갔다.

하지만 계속 방생사이즈의 벵에돔만 올라오고 거의 포기할때쯤..


씨알좋은 벵에돔 한마리를 올렸다 ㅎㅎ
입질 수심은 거의 바닥권이었다.. 포인트 전방에 반탄류 끝지점에 꾸준히 밑밥을 뿌려놓고 같은 지점에 무한반복 캐스팅이 들어가고.

제로찌가 슬슬 잠기더니 .. 갑자기 찌가 쏙~ 사라진다. 아차 싶어 로드를 세우니 묵직함이..ㅋㅋ
발앞 직벽으로 파고드는 녀석을 제압하고 뜰채로 안전하게 랜딩 ~ ㅎㅎ


36cm 벵에돔

빵좋고 사이즈 좋은 벵에돔을 올렸다 ㅎㅎ 이날 대상어는 벵에돔인데 긴꼬리든 일반벵에돔이든 사이즈로 순위를 정하기로 해서 이거 한마리 올리고 은근 순위권을 예상하면서 낚시를 접었다 ㅋㅋ


조금 일찍 낚시를 접은터라 포인트 주변 청소도하고 간만에 여유로운 낚시를 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