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이야기/벵에돔 낚시

우도 벵에돔 (콧구멍 포인트) 조행기

18.12.22 우도 큰콧구멍 포인트 조행기..

 

물때

8물

만조(▲233) 09:38 ~ 간조(▼50) 15:53

 

 

 

벵에돔 낚시 준프로인 아는 동생이 우도 콧구멍 포인트로 출조를 하자고 해서 얼떨결에 따라 나선다.

우도 벵에돔 낚시는 오전/오후로 나눠서 낚시를 한다...

이날 우리는 3명이 오후출조를 하게 됐다.

 

 

 

 

포인트에 하선하고 대충 밑밥통으로 자리만 잡고 포인트 전경을 남겨본다...

우도 큰콧구멍 포인트는 직벽높이가 제법 된다..4~5M 정도 될듯하다..

사진에 숫자를 표시해 놓았다.. 우도 큰콧구멍이라 불리는 이자리는 3번 자리가 입질 확률이 좋다.

혹시 처음 가보는 포인트라면 참고 하길.....

 

 

 

 

 

 

 

사진상에 우측으로 동굴이 두개 있다.. 그 모습이 콧구멍 닮았다고 콧구멍 포인트라 불리는 듯하다..

이 동굴쪽으로는 우도 관광보트들이 자주 들락거리는 코스이기도 하다.

 

 

 

 

 

 

 

사진에 화살표는 들물 조류방향이다.. 별모양은 입질지점을 표시해 놓았다..

이날도 들물에 어김없이 표시한 곳에서 입질이 잦았다.. 입질 수심층은 채비정렬이 되고 어느 정도

흘렸을 때 입질이 들어왔다.. 내 생각으로는 수면에서 아래로  4~8M 사이에서 입질이 오는듯 했다.

 

 

 

 

 

이건 후배가 가져온 펌프인데 생긴건 미니 정수기 처럼 생겼다..ㅋㅋ

직벽 높이가 꽤 돼다보니 두레박으로 물을 뜨려니 힘든가? 요런 물건도 준비해왔다..ㅋㅋ

하지만 바칸에 물을 채우려면 시간이 꽤 걸린다..

모터가 약해서 그런가 4~5M 직벽에선 힘을 못쓴다... 그냥 두레박으로 물을 채워쓰는게 정신건강에 좋을듯....

 

 

 

 

 

 

 

 

사용장비

바낙스 SM 천명 1-530

00찌

시마노 13'나스키 2500

다이와 아스트론 2호 (세미플로팅)

썬라인 V-hard 2.5호 (3.5m)

긴꼬리 전용 5호 바늘

 

 

이날 낚시는 1시정도에 첫캐스팅을 시작으로 5시까지 약4시간 정도했다...

채비운용은 00찌를 기본으로 사용했으며 조류 움직임에 따라 좁쌀봉돌을 사용했다...

조과는 3명이 독가시치 25~45자 15수 정도했다.

벵에돔은 만나지 못했지만 그래도 독가시치 덕에 손맛은 본 날이다..

요즘 독가시치들은 입질패턴이 긴꼬리 벵에돔을 닮아 가는지.. 입질 패턴은 긴꼬리 벵에돔이었다..

 

이날 우도의 다른 포인트에선 30~35 정도 벵에돔이 낱마리로 나온듯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