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사는 일상이야기/생활정보

무일푼으로 초간단 방충망 보수하기

 

 

 

 

 

오늘도 휴일이라고 늦잠자고 포스팅을 쉴까?.하다가 뜬금없이 컴앞에 앉았습니다..

조금 늦은 기상에 뒷베란다에서 담배한대 피우다 방충망에 구멍이 눈에 들어와서 그거 보수좀 하고

뜬금없는 포스팅입니다.. ㅎㅎㅎ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가 20년이 조금 넘어가는데요 방충망도 20년이 넘어가다 보니 이젠 손길만 스쳐도 구멍이 뽕~~ 하고 생깁니다.

워낙 오래된 집이고 새집으로 이사도 고민하고 있어서 여기저기 보수할 곳도 많이 생기는데

돈 들이기가 아까워서 막 참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같은 ? 분들을 위해서 초간단 무일푼으로 방충망 보수하는 팁을 소개합니다.

 

 

 

먼저 준비물입니다.. 간단합니다..

글루건, 양파망, 가위를 준비하시고

 

 

구멍난 방충망에서 사이즈를 체크하시고 양파망을 잘라 주세요...  그리고 방충망에 글루건을 발라주면서 제단된 양파망을 붙여주시면 됩니다.

이때 주의 할 점은  방충망이 오래되었다면 아주 조그만 힘에도 방충망이 터져버리니 양파망을 붙이실때 최대로 살살 붙여줘야 됩니다...

돈 안들일려고 하다가 방충망을 통째로 바꿔야 되는 상황이 벌어질지도 모릅니다..

 

 

방충망 보수를 마무리한 사진입니다.. 구멍보다 양파망을 2배 사이즈로 붙여줬습니다.. 넉넉히 ...ㅎㅎ

그리고 글루건도 이중으로 발라 줬습니다.. 작업이 끝나면 손에 글루건이 끈덕끈떡 붙어 납니다.. 글루건이 마르면 그냥 떼어내면 되니 장갑이런거 안끼셔도 됩니다..

 

 

 

 

 이렇게 보수된 우리집 방충망입니다..ㅎㅎ  작년에 보수한 양파망은 시간이 지나니 색이 바랬습니다.. 그래도 아직 구멍없이 모기들을 잘지켜내고 있습니다.

고마운 양파망ㅋ ㅋㅋㅋㅋ

 

10개월이 지나도 색만 변하고 잘 붙어있는 양파망입니다..

 

요즘 마트에 가보니 예쁜 방충망 보수망이 따로 판매되고 있더군요.. 근데 사이즈가 좀 큰건 안보인는거 같더라구요..

양파망은 어른 손바닥보다 더 큰 사이즈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ㅋㅋ 방충망을 통째로 바꾸시기 아깝다고 생각되면 이방법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양파망으로 보수하시면 자른 양파망이 말아지는 경향이 있어 자칫  지저분해 보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돈은 한푼도 안들어 간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방충망에 이미지를 중요시 하시는 분들은 비추합니다.. 하지만 방충망은 말그대로 방충이라는 임무.. 실요성을  중요시 하시는 분들에겐 강추하겠습니다. ㅎㅎ

내구성도 10개월은 보장합니다... 내구성은 1년도 더 버틸거 같습니다.. 제가 해본지 10개월 밖에 안되서 10개월만 보장하겠습니다...ㅋㅋ

 

 

 

이상 대충대충 방충망 보수 팁이었습니다.  찾아주시는 분들 즐거운 주말 보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