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사는 일상이야기/생활정보

이렇게 쉬운 녹제거 방법도 있었네요

 

 

 

 

 

 

 

 

 

 

 

 

 

 

녹슨 가재도구 녹 제거법

 

 

 

 

 

오랫만에 씽크대 정리를 하다 씽크대 서랍을 열고 정리를 하는데

언제 사용하던 캔 오프너가 녹이 잔뜩 낀채로 방치되어 있습니다.. 이 캔오프너는 언제 쓰던건지 기억도 가물가물......

아무튼 캔 오프너는 사용할 일이 없기에 그냥 버리면 된다고 쿨하게 생각하고 따로 분류해놓고 마저 정리를 하는데

씽크대 서랍에서 같이 발견되는 거품기...... 녹쓴 캔 오프너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거품기도 녹이 조금씩 생기고 있었습니다..

 

 

 

 

 

 

 

2년전 제빵에 급관심을 가지고 집에서 홈메이드 제빵을 하면서 쓰던 휘핑기에 거품기....

이젠 아이들 둘을 양육하느라 빵만들 시간도 없고해서 씽크대 서랍에 보관하던건데...... 방치한지 오래된듯 녹이 피고 있습니다..

캔 오프너는 사용을 안할거라 버리면 되지만 거품기는 다시 사용해야 할거라 녹을 제거해 보고자  수세미로 뻑뻑 문지르며 거품기에 녹이 빠지기만 바랬는데...

아~~ 결과는 팔만 아프고 거품기는 가지고 있던 녹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녹제거법을 검색해 봤더니

검색결과...몇가지 방법들이 있었는데 그중에 제일 쉽고 말도 안될것 같은 방법이 있어서 (제 호기심을 완전 자극..)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제일 쉽고 말도 안되는 듯한 방법이 뭐냐면 ... 바로 케찹을 이용해서 가재도구에 녹을 제거한다고 합니다..

나만 모르는 방법인가?.. 처음에 이 정보를 접했을때 진짜 말도 안된다고 생각이 됐고 왠지 한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막 들어서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한번 도전해 봤습니다.  

케찹으로 녹제거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녹 있는곳에 바르고 30분~1시간만 기다렸다 세척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냉장고에 케찹을 녹이 핀 거품기에 바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거품기에 케찹을 잘 발라주고 보니 케찹을 이용한 녹제거법이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까 싶어 버리려고 분류해 놓았던 캔 오프너에도 케찹을 발라 봤습니다..

캔 오프너도 케찹으로 녹이 제거 된다면 재사용도 해보겠다고 생각하면서... ㅎㅎ

 

 

 

 

 

 

그렇게 녹이 핀 거품기와 캔 오프너에 케찹을 잘 발라줬습니다..

 

그리고 약 한시간이 지나고 ........ 철수세미로 케찹을 발랐던 거품기와 캔 오프너를 열심히 밀었습니다...

 

 

 

그렇게 철수세미로 거품기 1~2분 정도 닦고 캔오프너는 3분 정도 닦아보니.....

 

 

 

 

거품기는 99% 완벽하게 녹이 제거된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전)                                                                                        (후)

   케찹 맛사지로 깨끗해진 거품기를 보니 그저 놀라웠다는....ㅎㅎㅎㅎ

무슨 작용으로 이렇게 되는지는 잘 모르지만 암튼 비교적 손쉽게 거품기에 녹을 제거할수 있었습니다.

 

 

 

 

 

 

 

 

                                                (전)                                                                                          (후)

그리고 다음엔 케찹으로 어느정도의 녹이 제거될까?  싶어서 실험용으로 케찹을 발라놨던 캔오프너는  이정도의 녹제거를 보여줬습니다..

 

 

 

 

녹이 심하게 피었던 캔 오프너는 대략 사진에서 정도의 녹제거가 되는데 완벽히 깨끗해지진 않지만 그래도 제가 생각할때 70% 정도는 성공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좀더 세심하게 세척을 했더라면 좀더 깨끗해 질수 있었을듯 하기도 합니다..

 

약간 의심스러웠던 케찹으로 녹제거 하기를 해보니 이거 생각외로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네요

어느 집에나 하나쯤 있을법한  케찹으로 녹이 쓴 가재도구에 바르고 한시간 정도만 있다가 세척해주면 아주 심하게 생긴 녹이 아니라면 거의 99%는 녹이 제거될듯 합니다..

 

혹시 집에 잠깐 방치해두고 녹이 핀 가재도구가 있으면 케찹을 이용한 이 방법도 한번 강추해 봅니다..

 

이밖에도 식초와 콜라로도 녹제거가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토마토를 녹부위에 문지른 후에 시간이 흐르고 닦아주면 녹이 제거된다고 합니다.

토마토 케첩으로 녹이 제거되는게 토마토의 인산염으로 녹이 제거되는 것과 마찬가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이건 혼자 생각입니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