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이야기/낚시 장비 이야기

갯바위 찌낚시대 바낙스 RF 천명 리미티드 1-500

밸런스 괜찮은 초경량 1호대!!

무게가 182g ???


갯바위 찌낚시대는 보통 530 즉 5m30cm 길이의 낚시대가 표준이다.. 하지만 낚시대도 유행을 타는건지 요즘은 500.. 5m 길의의 낚시대가 유행이다.. 5m 낚시대가 유행이 된건 낚시대 발란스 때문에 시작된듯하다..

일산의 유명 메이커에서 500로드를 만들어 내고 유행을 시켜버린듯...
메이커의 영향도 있겠지만 낚시대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실제로 500로드를 사용해보니 530 로드보다 앞쏠림도 적고(발란스가 좋다) 경량화 되다보니 입소문을 타고 더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갖는듯 하다..

나도 지인의 수입 500 로드를 들어보니 욕심이 나긴했다 .. 하지만 고가의 낚시대를 또 구입하기엔 부담이 되서 참고 있었는데 ...

국산 낚시대에 180g 의 가벼움과 가성비를 장착한 로드를 사용해보게 됐다 ..



 오늘은 국산 낚시대에 180g 의 가벼움과 적절한 밸런스를 갖춘 바낙스의 RF천명 1-500로드를 소개해본다..


3D EM가이드

빨간색이 강렬했던 RF천명....
가이드는 원활한 줄빠짐과 라인트러블을 최소화 하기위한 기간산업의 3D em 가이드가 적용됐다.
가이드는 em가이드인데 가이드 캡은 ....조금 아쉽다

릴시트는 판시트가 적용됐다. 바낙스 로고가 박혀있는 일체형 판시트.. 요즘은 1호대에도 스크류타입 릴시트가 많은데 이건 고가의 제품에 적용되는거니 어쩔수 없는듯...

SM 천명을 3년 정도 사용하는데 똑같은 일체형 판시트인데 아직까지 유격이 생기거나 하진 않았다..


뒷마개부분...

그립부분은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다.


로드 보관집은 레자재질이다. 로드색상에 맞춰서 빨강색.. ㅎㅎ

제품특징

RF천명에 적용된 공법들인데.. 블랙몬드&UHCVS공법은 카본을 감는 공법인듯하고



울트라 논택트 공법은 줄붙음 방지를 말한다. 도장위에 요철 형태의 도장으로 줄붙음을 방지하기 위함...
이 부분은 4번대에 적용됨


1번부터 3번까지는 만지면 오돌토돌한 느낌이 나는데 이것도 줄붙음 방지를 위해 도장면에 요철같은 느낌으로 되어있는듯 하다..

두달정도 사용하고 있지만 줄붙음으로 스트레스를 받아 본적은 없다.

스펙

 

제조사 제원상으로 1호- 500 의 경우 사진에 표기된 것과 거의 일치한다..
실제 측정을 해보니 편길이는 4m98cm 정도 나왔고 무게는 181g 정도 나온다..

무게는 뒷마개 분리후 무게를 측정하니 177g 정도 나오고

뒷마개는 4g정도 나왔다.. 177+4=181
무게도 스펙의 182g 과 차이가 없다..


로드성향은?..

10회 정도 출조하면서 파악한 로드 성향은 중경질 성향이다.
SM 천명도 중경질 성향인데 아마 국산로드 대부분은(감성돔 전용 제외) 중경질 성향의 낚시대가 많은듯하다
RF천명으로 최고 35cm 벵에돔까지 걸어봤는데 허리힘이 좋아서 무난하게 랜딩을 했다..

밸런스

흔히 낚시대를 얘기할때 밸런스 얘기를 안할수 없다 긴 막대기를 짧게는 몇시간에서 10시간 정도는 들고 낚시를 하기에 낚시대의 밸런스도 중요하다. RF천명 1-500의 밸런스는 좋다고 말할수 있다.

SM천명 1-530 & 다이와 메가디스 1.25-530 로드를 같이 쓰고 있는데 밸런스 순으로 나열해보면 Rf천명 <SM천명<메가디스 순이다.. 확실히 5m 의 로드가 밸런스는 좋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MADE in Korea ..ㅋㅋ
국산 로드의 장점은 빠르고 편한 as 가 장점이다..

카카오톡으로 바낙스as 채널을 추가하면 빠르고 편하게 as문의가 가능하다 ..


테스트 삼아 초릿대 가격을 문의해 봤는데 빠른 답변에 깜짝 놀랐다 ㅎㅎ

RF천명 리미티드1- 500 로드는 보조대로 가볍고 밸란스 좋은 가성비 로드를 찾으시는분!! 그리고 적당한 가격대의 가성비 로드를 찾으시는 분!! 여성조사님(가벼워서 추천!)들은 한번 고민해봐도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