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이야기/낚시 장비 이야기

쟈칼 라이져베이트015p 진품vs가품 비교(빅게임 펜슬베이트)


우연히 알리표 라이져베이트가 나왔다는 소식을 접하고 호기심에 몇개 구입을 해봤다..

주문후 배송은 정확히 2주가 걸렸다..


같이 낚시하는 후배도 필요하다고 해서 후배꺼랑 같이 구매... 대량으로 왕창 사둘까?도 했었는데
생김새만 유사하고 성능에 문제가 있을까 싶어 소심하게 구입... 가격이 6달러 정도여서 구입하는데 부담은 없었다..


 

알리에서 상품명은 D1이다 ... 일단 제일 좋아하는 정어리 색상늘 대표로 보면 도색상태나 마감상태가 생각과 다르게 괜찮다
깜짝 놀랄정도다.. 외관 상으로 쟈칼 라이져베이트 015p와 차이가 없다...


 

사진에 왼쪽이 알리표D1 .. 오른쪽이 쟈칼 라이져베이트 015p이다.. 쟈칼은 등쪽에 라이져베이트란 각인이 있고 주둥이 립부분 색깔만 틀리고 차이점이 없다.. 그냥 복제품이다


사진 위쪽이 쟈칼... 아랫쪽이 알리 D1


스펙상 펜슬베이트의 무게는 둘다 75g 이고 실측을 해보니 무게는 알리표가 스펙상 무게에 가까웠다.. 이건 라이져베이트와 알리표 D1의 훅에서 조금 차이가 나는거 같다.. 알리표가 훅이 좀 작다.. 농어용으로 짐작된다.. 라이져베이트 훅은 기본으로 부시리 방어등 빅게임용으로 세팅 되었다..


사진으로 봐도 훅크기 차이가 조금 보인다..
훅과 스플릿링 크기를 빼면 두제품의 차이는 거의 없다.. 조금 더 자세히 보면 약간의 차이는 있다.. 색상에서 약간의 차이는 보인다.. 이건 아마 저작권 문제에 대비한듯 보인다..
어직 실전에서 사용을 못해봐서 액션까지 잘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태풍이 가고 나면 테스트를 해봐야겠다.. 테스트를 해보고 후기를 남겨봐야지..

보충합니다..
립부분에 스플릿링 결합부분에 구멍에 스플릿링 끼우기가 조금 힘드네요.. 구멍을 조금 확공해야 할듯 합니다 .

오른쪽 정품이 구멍이 조금 더 큽니다..

스플릿링을 끼울수는 있으나 힘들고 링이 벌어집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