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이야기/낚시 장비 이야기

갯바위 핀펠트화 리뷰 (대륙의 실수인가?)

 

낚시 입문할때 제일 중요한 안전장비 중 하나인 펠트화.....


낚시 입문자할때 쉽게 구매가 안되는 안전장비중 하나가 펠트화가 아닌가 싶다. 일단 갯바위가 얼마나 미끄러운줄도 모르고 펠트화 가격이 비싸다 보니 구매순위가 제일 뒤로 밀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갯바위에서 미끄러짐을 경험한 다면 바로 구매하게 되는게 갯바위펠트화다.

갯바위펠트화를 검색해보면 국산보다 일제가 월등히 많다. 그리고 낚시 카페나 여기저기 낚시 좀 했다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일본제품을 많이들 추천한다.

단순히 일산이라 추천한다기 제품에 성능도 검증됐고 펠트화가 고가이다보니 어설픈 제품을 쌌다가 다시 제구매하는 경우가 없도록 하기위해서 일본의 유명 조구사 제품을 많이 추천한다.

 

중국산 갯바위펠트화 대륙의 실수인가?

이번에 구독자 동생이 해동갯바위신발을 신다가 중국산 갯바위펠트화를 하나 구입했다.. 구독자 동생도 처음엔 중국산을 살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내가 그냥 사서 신어보라고 했다. 니가 신어보고 좋으면 나도 산다 라면서.... ㅎㅎㅎ

그래서 결국 갯바위펠트화를 샀다고해서 한번 보자고 했다.

 이제품이 요번에 구독자 동생이 구매하게된  중국산 갯바위펠트화다. 첫인상은 깔끔하다... 중국산이라고 엉성하게 만들어진 제품은 아니다! 라는게 첫 인상이다.

신발 자체의 디자인도 깔끔하니 괜찮다. 이제품 디자인 중에 제일 맘에 드는건 짝퉁 느낌이 없다는게 좋다.  대부분 중국산 제품을 보면 다이와 / 시마노 / 가마가츠 등등... 대놓고 짝퉁을 만들어 판매를 하는데 이제품은 어설픈 상표가 없어서 좋다.

일단 외관만 봐서는 마감이나 퀄리티가 좋다. 전혀 저렴이 티가 나지 않는다.. 근데 이제품 가격이 그렇게 저렴이도 아니다. 현재 국산 갯바위펠트화 가격과 별차이가 없다. 이제품을 13만원 정도에 판매한다는......

끈 조절 부분도 보아시스템 처럼 다이얼로 조정하게 되어있고 이정도면 좋다.. 일단 그냥 눈으로 보기엔 합격이다. 하지만 만져보면서 살짝 아쉬운 ... 불안한 부분이 있다.

그것은 펠트창이 조금 쉽게 분리되는거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개인적으로 펠트화가 갖추어야 할 요건중에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신발과 펠트 창이 잘 결합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점은 내가 국산 펠트화를 신다가 10여회 착용후 갯바위에서 낚시중에 펠트창이 떨어져 나간 경험이 있어서다.

이제품도 아마 그러지 않을까? 싶다.   그런데 이 중국산 펠트화에 시마노 교체식 펠트창이 호환이 된다. 신발과 펠트창이 견고하게 붙어있다.

총평 : 일단 눈으로 보이는 외관은 합격!! 하지만 내구성은 더 검증이 필요함. 시마노 교체식 펠트창과 호환되는 점은 좋다. (교체식 펠트창은 역시 시마노가 좋은듯)

비싼 펠트화는 못싸겠다는 분들은 한번 도전해봐도........... 좀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신 분들은 영상을 참조하면 되겠다.

youtu.be/jRWPK57rp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