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이야기/낚시 장비 이야기

가성비 바다낚시 장갑추천 (GBMILD)(GB-F1502)

처음 낚시입문을 한치 찌낚시로 입문을 해서 그런지 낚시하면서  손에 장갑을 끼지 않던 스타일이었다. 손에 장갑을 끼게되면 손에 감각이 둔해지는 느낌이라 별로 않좋아했었다.

벵에돔 낚시를 하면서 고기를 잡을때 가끔씩 손에 바늘이 찔리고 고기 지느러미 가시에 찔리고 하면서 장갑의 필요성을 느끼고 저렴이 낚시장갑을 1년 넘게 잘쓰고 있었는데 어느날 장갑 한짝을 잃어버려서 장갑을 검색하다 괜찮은 가성비 낚시장갑을 찾았다.

낚시장갑을 검색하다 보니 가격 차이가 천차만별이었다. 유명한 낚시메이커의 장갑들은 보통 5만원대~ 

장갑은 단순히 손을 보호하는 목적만 달성하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적당한 가격에 괜찮은 장갑을 찾고자 여기저기 검색을 하다가 괜찮은 장갑을 발견했다.

 

장갑을 주문하면서 배송비 관련으로 아티누스 버프와 구멍찌도 하나씩 구매!!

 

이번에 올해 시즌에 함께할 낚시 장갑이다. 제조사가 GB마일드라는 곳인데 각종 장갑 전문제조 업체인듯... 일단 착한가격이 제일 끌렸다. 2만5천원 정도 .... 이가격에 바늘을 수납할수 있는 마그네틱 홀더까지 ....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옵션이면 정말 저렴하다.

(GB-F1502)

 

 

마그네틱 홀더는 있으면 잘 사용할만한 아이템인데 저렴한 가격에 마그네틱 홀더까지 갖추고 있어 괜찮아 보였다. 보통 메이커에서 마그네틱 홀더까지 있으면 기본 5만원 이상의 가격이다.  마그네틱 홀더는 유용템이다  특히 벵에돔 낚시에서 바늘위 목줄이 잘리는 상황은 누구나 겪었을일.... 이럴때 조끼주머니에서 바늘케이스 찾고 ... 귀찮다.. 하지만 장갑에 마그네틱 홀더가 있으면 낚시전에 바늘 몇개만 장갑에 보관하면 바늘을 새로 묶어야 되는 상황에서도 쉽게 할수 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허접하게 만들어 놓진 않은듯 보인다. 자석 성능도 좋고 마감도 훌륭하게 보인다.. 이정도면 갓성비 장갑이다. ㅎㅎ

장갑 바닥 부분은 엠보싱처리? ... 미끌림 방지 기능같은 패턴이다.  그전에 썼던 장갑의 바닥면은 인조가죽이었는데 이게 세탁을 하다보니 인조가죽부분이 벗겨지면서 보기에 안좋았는데 이 장갑은 세탁에도 내구성은 좋을듯 보인다.

 

 

장갑을 착용해 보니 움직임에 불편함도 없고 괜찮은듯 하다 무엇보다 맘에 드는건 손목위로 넉넉히 감싸주는 부분이 좋다  저 부분이 짧은 장갑은 여름에 토시와 장갑사이에 검은 띠가 생기게 된다.  여름만 되면 손목에 검은팔찌를 껴본 사람들은  다 알듯... ㅋㅋㅋ

 

아직 이 장갑을 많이 사용해 본게 아니라 정확히 장갑의 내구성등은 알수가 없지만 일단은 장갑의 바느질부분이나 퀄은 아주 좋아보인다. 그리고 장갑 전문제조업체 제품이라 믿을만하다.다만 브랜드가 생소하다보니 인지도가 떨어지는 메이커라 많은 사람들이 쓰지 않는것도 레어템을 좋아하는 나한테 딱 맞는다.

그리고 낚시 장갑은 제일 분실위험이 큰 소품이다. 낚시할때 소중한 손을 보호하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지만 새우미끼를 자주 만지는 손이다보니 낚시장갑도 냄새에서 자유롭지는 못하다.. 그래서 낚시가 끝나고 조끼 주머니에 넣으면 냄새가 날까?싶어 조끼 주머니에도 못넣고 대충 다니다가 자주 분실하는 아이템 중 하나!! 그래서 비싼 장갑보다 착한가격에 쓸만한 장갑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