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이야기/낚시 장비 이야기

우끼조 공방 밑밥샤프트+ 야마모토 티탄컵

벵에돔 낚시에 중요한 장비 중 하나가 밑밥주걱이라고 생각하는 1인이다.

벵에돔 낚시에 왜 밑밥주걱이 중요한가? 흔히들 벵에돔 낚시는 밑밥동조 낚시라 말한다. 벵에돔 낚시에서 밑밥을 원하는 지점에 투척하는 일은 중요하다는 뜻이기도 하다.

나도 처음에 벵에돔 낚시에 입문하면서 로드는 지인에게 나눔받고 밑밥통이며 기타 장비들은 저렴한 제품으로 준비를 했지만 밑밥주걱 만큼은 내가 가진 장비들 중에 제일 고가였었다. 그때 구입한 밑밥주걱이 쯔리겐 맥플로트 마스터 2라는 제품이었다..

이제품을 3년 정도 사용하고 있다. 이제껏 사용하면서 원투성 정투성 모두 만족하면서 쓰고 있다.. 내구성도 좋다. 수많은 출조 횟수에도 불구하고 아직 쌩쌩해서 문제다 ㅋㅋㅋ

이제껏 밑밥주걱을 잘 쓰고 있었는데 요즘 주위에서 우끼조공방에 밑밥샤프트가 괜찮다고 하도 얘기들을 해서 호기심에 하나 지르고 말았다..

 

생각없이 주문해버린 우끼조 샤프트.... ㅋㅋ  우끼조 샤프트에 야마모토 티탄컵 12cc짜리를 구매했다.. 이것도 재고가 없는지 딱 한군데 쇼핑몰에서 발견... 광속 결재 ㅋㅋㅋ

 

우끼조 샤프트를 살펴보면 손잡이는 코르크타입이고 샤프트 끝에 스트랩 걸이도 있다. 코르크 타입 손잡이는 처음 사용해 보는데  주위에서 아직 손잡이로 불평하는 사람은 없지만 내구성은 어떨지 모르겠다.

 

 

우끼조 샤프트와 궁합을 맞춘 티탄컵이다. 벵에돔 용으로 작은 컵으로 .....  티탄컵에 구멍이 5개 있다. 이 구멍이 밑밥을 뭉칠때 물빠짐으로 인해 원투성을 향상시키고 밑밥이 주걱에 묻어나는 현상을 줄여준다는데 ....

지금 사용중인 맥플로트 마스터2는 컵에 구멍이 없는데 원투성이나 밑밥이 주걱에 묻어나는 불편함은 딱히 없었다.

 

컵 각도가 살짝 경사져 있다. 밑밥을 잘 비비라고 요런 각도로 되어있다. 요즘 밑밥주걱들은 거의 이런식으로 컵의 각도가 살짝 경사로 나오는듯...

 

우끼죠 샤프트는 길이가 70cm 하나 밖에 없다. 지금까지 75cm짜리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키가 작은 필자라 75 짜리도 불편한 적이 간혹 있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70cm 라는 길이도 괜찮을거 같다.

 

이번엔 개인적으로 밑밥주걱에 제일 중요하다 생각하는 무게이다.  무게는 평균 40g정도 될거 같다. 총 3번 무게를 측정해서 평균값을 산출해 봤다.

개인적으로 밑밥주걱에 무게를 중요시하는 이유는 낚시를 가면 제일 많이 손에 붙어서 움직이는 장비가 낚시대 다음 밑밥주걱이다. 낚시하면서 정확히 몇번이나 휘두르는지 세어 본적은 없지만 아무튼 엄청나게 휘둘러 댄다.

그만큼 밑밥주걱의 무게도 무시할수 없다는 얘기다.  기존에 사용하던 맥플로트 마스터 2도 사용하면서 무겁다고 느껴본적은 없는데 우끼조 샤프트는 10g 이상 가볍다니 이게 몸으로 체감이 될지는 모르지만 기대된다.

조만간 주말에 출조가 예정되어 있으니 사용해 보고 사용후기를 다시 남기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