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이야기/낚시 장비 이야기

NS허리케인/다크호스 씨배스 962몬스터 비교

 

처음 쇼어지깅에 입문하면서 고민했던 로드 선택....
입문이라 저렴한 가격에 성능 좋은 로드,AS 걱정없는 그런 로드를 찾아 해메이던 때가 있었다.
그렇게 검색을 하다 눈에 들어온 로드 중 하나가 NS의 씨배스 몬스터대이다.
그런데 씨배스 몬스터 시리즈 중에 허리케인과 다크호스 사이에서 고민을 하게 됐다.두 로드의 차이점이 뭔지... 그래서 아는 동생이 다크호스 로드를 구매했길래 두 로드를 비교해본다.
로드 스펙은 비슷했다. 아니 똑같았다.. 로드의 원경(손잡이 부분?외부 굵기)과 그립길이만 빼고....

 

 

 

 전장

 

무게(g)

 선경

 원경 

 

허용루어wt.(g)

 

PE라인

 

가이드수

 


 
그립길이

 

다크호스 962

 2.90

 226

 

2.1

 

16.1

 30~90

 2.0~5.0

 8


442(mm)

 허리케인
962

 2.88

 238

 

2.1

 

15.8

 30~90

 2.0~5.0

 8

 378(mm)

 

 

두 로드스펙 차이는 원경, 그립길이만 차이가 날뿐.. 스펙의 차이는 없다.

로드 스펙만 보면 다크호스 962 몬스터가 조금더 업그레이드 된 기분이 든다.


아래는 사진으로 두 로드의 차이점을 살짝 보겠다.
사진의 위에 로드가 허리케인 ... 아래 로드가 다크호스이다.

 

1절대 부분에 두 로드의 차이점은 2,3,4번 가이드가 허리케인 몬스터대에는 싱글가이드. 다크호스 몬스터에는 양발가이드가 적용됐다. 이부분에서도 다크호스 몬스터가 업그레이드 된거 같다.

 

 

 

 

 릴시트 부분과 그립부분...그립에서도 다크호스 몬스터가 업그레이드 분위기가 느껴진다. 허리케인 보다

좀더 고급스럽다고 할까?.. 다크호스 몬스터 릴 그립은 슈어캐치 시트라이던트 로드 릴그립과 유사하다.

 

 

 

 

 다크호스 , 허리케인 몬스터 시리즈의 또 다른 차이점 하나는 다크호스 로드에 줄붙음? 방지인가?  1절대에는 전체적으로 좀 까칠한 느낌의 돌기같은게 있다. 

이상 간단하게  허리케인과 다크호스 몬스터 로드를 비교해 봤다. 내가 알기론 허리케인 몬스터대가 구형이고 다크호스 몬스터가 신형으로 알고 있다. 구형?신형?.. 출시일이 다크호스가 최신인걸로 알고 있다.. 다크호스 몬스터는 허리케인 몬스터 로드의 업그레이드형 같은 느낌이다...(지극히 주관적임)

하지만 가이드 구경의 변화가 없다는게 좀 의아하다.. 내가 생각하기에 두 로드의 공통적인 단점이 있다  가이드 내경 사이즈가 너무 작다. 좀 커졌으면 좋았을텐데.

그리고 릴시트가 penn사의 릴은 결합이 안된다..

아니 불안하다. 대부분 이 두로드에 penn릴 조합으로 쓰시는 분들은 릴풋을 갈아내던가 릴시트를 파내던가 ... 둘중 하나는 해야 된다고 한다.
나도 허리케인에 컨플릭트 6000 조합으로 릴시트가 깨져서 무상수리를 받을 경험이 있다..
그래서 로드를 하나 더 구입해버렸다.. ㅋ 지그캐스터 96h로드로...

개인적으로  두 로드중 선택하라면 아마 가격이 더 저렴한 다크호스로 가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난 허리케인 로드를 중고로 구입했다. 낚시대가 부서질 때까지 쓰다 버린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