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이야기/낚시 장비 이야기

[쇼어지깅 로드] 다이와 지그캐스터96h 소개

 

 

 

쇼어지깅을 시작하고 중고로 영입했던 씨배스허리케인 962몬스터 로드의

이상으로 as를 보내고 로드가 없어 급하게 영입하게 되었던 다이와 지그캐스터 96H

로드를 소개해 본다..

새로운 장비 영입에 앞서 지그캐스터 96H 를 선택했던 몇가지 이유가 있었다..

 

다이와 지그캐스터 96H

선택이유


1. 루어허용 한계치를 좀 늘리고 싶었다.

    지그캐스터 96H 운용루어의 무게가 50~120g 이다.. 좀 무게가 나가는 펜슬을 운용해 보고 

    싶었다..

    씨배스 허리케인 962몬스터를 사용했을때 70g의 펜슬을 운용하는데 비거리에 불만이 많았

    던 터라 120g의 허용루어는 이 로드를 선택하게 하는 결정적 요소였다.

 

2. 가격대~

    다이와 지그캐스터 96H 가격대가 10만원 초반대에 직구로 구매할수 있다.

    가격대도 부담되지 않아서 선택하게 됨... as는 포기했다.. 사용하다 파손되면 그냥 새로

    구입해도 부담없을 가격...

 

3. 이로드는 구매 직전 한번 필드에서 직접 사용을 해봤다.. 그때 느낌은 H로드 임에 불구하고 

    가볍다고 느꼈었고 로드액션이 나하고 잘 맞는듯 했다... 그리고 대구경 가이드가 맘에 듬..

 

이상 잡설은 접고  다이와 지그캐스터 96H 를 대충 소개해 본다..

 

 

   

 


다이와 지그캐스터 96H

 잠깐 스펙부터 확인해 보자..

 전장:2.9m / 계수:2개 / 끝:150cm / 표준 자중:260g / 선:2.4mm / 원지름:16.4mm

/ 적합 루어:50~120g / 적합 라인:30~40lb / 카본 함유율:96% / 경량 두께 튜브 라 형상 

MADE IN 은 차이나에서 했다.

지그캐스터 96h의 스펙은 대충 이정도 이다..  

 

 

지그캐스터 96H 는 보증서 같은건 없다. 그냥 제품 취급설명서 정도가 동봉되어 있다.

간혹 구입하신 분들이 보증서 없다고 하는데 없다... 보증서는 찾지 마시길..

 

무게는 스펙의 그대로이다.. 260g

어떻게 이렇게 잘 맞지? ... 살짝 오차가 어느정도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좀 놀랬다..

우리집 저울이 이상했는지도 모르겠다.

 

릴시트 부분... PENN 컨플릭트 릴의 무지막지한 릴풋을 푸근히 품을수 있는 릴시트이다.

후지 릴시트라고 새겨져 있다. 그래도 저렴해 보인다. ㅋㅋ

릴시트에 이중잠금장치 같은건 없다.. 역시 저렴이라 그런가 보다.

 

가이드는 더블풋에 수직가이드.... 어떤분은 비거리가 괜찮냐고 물어보는데 솔직히 난 비거리 차이는 크게 못느끼겠다. 비거리는 그냥 메탈지그, 캐스팅 자세의  차이에서 좀 차이가 나지 않나 싶다. 가이드가 커서 그런지 캐스팅 할때 시원시원한 느낌?!

 

조인트 부분이다.. 일반적으로 루어대에 조인트가 스피갓조인트? 인가 ... 그런 형태는 아니다.

버트대 부분이 암놈.. 1절대가 숫놈 식이다..

조인트 부분은 조금 다르다.. (낚시 몰상식자라 표현을 이따위로 밖에 못하네요..)

 

위 사진은 지그캐스터와 씨배스 허리케인 962 몬스터 탑가이드를 비교해 본 사진이다.

지그캐스터 가이드 구경은 정말 크다... 거의 파핑대하고 비슷할듯...

 

로드 액션은 내가 흔들어 봤을땐 패스트 액션 같다가도  어떤 때는 레귤러 액션 같이 느껴진다. 

그래서 곰곰히 생각해 보고 내린 결론은 레귤러 패스트 액션으로 ...(지극히 주관적임)

초리부분이 H대 이지만 약간 낭창거리는 느낌도 있다. 이부분이 말로 설명하기가 제일 어려운듯... 

 

지그캐스터 96h 로드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어서 처음 구매하려고 인터넷을 뒤져봐도 별로    정보가 없어서 고생했었는데 혹시나 저 같은 분들 계실까봐 부족한 실력과 필력이지만 나름 최선을 다해서 주절주절 해 봅니다.. 

대충 이런 로드구나 정도로 참고만 하세요

 

저는 지그캐스터 96h 와 컨플릭트 6000 릴(4호 합사) 조합으로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그캐스터 96h + 컨플릭트 6000 으로 6자 부시리 랜딩 영상 남겨 봅니다.

로드 휨새도 볼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