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사진사의 사진 놀이터/카메라/렌즈

시그마 17-70 OS A/S [대한카메라 서비스센터 이용후기]

 

 

 

 

 

 

 

 

 

 

 

 

 

 

 

 

 

 

 

 

 

 

 

시그마 17-70 2.8~4 OS 렌즈  A/S

 

 

 

 

약 한달 전쯤 1년 7개월쯤 바디캡으로 써오던 시그마 17-70 렌즈가 이상해졌다.

렌즈 줌을 인,아웃을 동작할때마다 드드득.... 하는 소리가 나기 시작했고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그냥 사용하는데

몇일후엔 렌즈 줌을 인,아웃하는 동작을 하면 뷰파인더까지 흔들려 보이는 증상을 보이며 렌즈 상태가 급속히 안좋아지고 있다고

느끼고 제주에 있는 시그마 A/S센터인 대신카메라를 방문했는데.....

제주센터에서는 수리불가라는...... 제주는 시그마 렌즈 A/S 수요가 많지 않아서 장비도 없고 ... 이러쿵 저러쿵.....

결국 제주에서 A/S는 포기하고 그냥 나왔다..

 

그리고 시그마 A/S후기들을 검색하다 종로구에 대한카메라 를 알았고

택배접수도 한다는 사실을 알고 바로 전화문의를 했다.

택배로 수리받을 렌즈를 보내면 된다고 한다.

 

그래서 결국 렌즈를 포장(간단한 증상 메모도 첨부)하고 택배로 A/S를 보냈다..

 

내가 보낸 렌즈를 받은 대한카메라에서 A/S접수번호가 메세지로 왔다.

그리고 3일후에 담당 A/S기사님에게 전화가 오고 점검결과를 통보해준다..

 

내가 보낸 시그마 17-70 렌즈의 점검결과는 손떨림방지기능인 OS불량이라며

수리를 할건지 내 의사를 물어오셨다.. 휴.... 돈깨지는 소리가 ...ㅡㅡ;

수리비용을 물어보니 145,000원 이라고...

뭐~ 일단 제주에서 서울까지 멀리 보내놨으니 수리를 해달라고 했다..

 

그리고 오늘 수리를 마친 렌즈가 도착했다.

 

 

 

 

 

 대한 카메라 서비스센타...

 

 

 대형 에어캡에 겹겹이 둘러쌓여 포장이 된 렌즈....

택배포장은 믿음이 가게 포장을 잘 해놓으셨다는....

 

 

물건너 병원 다녀온 시그마 렌즈 기념샷~~~

기념샷 후 테스트를 해봤는데 증상이 싹~ 사라졌다. 역시 돈을 들이니 다시 좋아진듯... 

 

 

 

시그마 공식 A/S센터 이용후기...

친절한 전화문의 괜찮음..(전화는 묵직한 목소리의 남자분이 받지만 친절함..ㅎㅎ)

처음 렌즈를 받았다고 문자를 받고 실제 점검까지 시간이 좀 소요됨

수리비 지불은 수리완료후 수리비 입금계좌가 메세지로 옴 ( 계좌이체 후에 바로 렌즈를 택배로 보내줌..)

근데 제주로 택배 보내주시는데 택배비는 안받음... 착불로 받을줄 알았는데 택배기사님이 착불이란 소리를 안함...

 

 

다음에도 시그마 렌즈에 이상이 있으면 대한카메라로 보낼거 같다.. 서비스 만족!!

 

 

* 그런데 왜 멀쩡한 렌즈의 OS가 문제를 일으키는건지... 이거 진짜 내구성에 문제가 있나?...

A/S기사님한테 물어보니 자기들도 왜 os가 고장나는지는 정확히 단정할수 없다고 한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