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제주

제주의 다양한 돌하르방 한곳에서 볼수 있는곳 [돌하르방 공원]

 

 

 

 

 

 

제주에 살면서 흔하게 보는 돌하르방이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게 생겼다는 정도는 알고 있었습니다.

 제주시 북촌에 위치한 돌하르방 공원이라는 곳을 처음 다녀와봤는데요

제주의 돌하르방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사진이 좀 많습니다.. 스크롤 압박주의 !!!

 

돌하르방 공원

 

입구에서 알록달록 예쁜 꽃을 들고 찾는 이들을 반겨주는 돌하르방

 

 

 

  

 

 돌하르방 공원이란 이름답게 공원 전체에 돌하르방이 여기저기 엄청 많습니다.  

 

 

 

 

 

 북촌리 돌하르방 공원은 회화를 전공한 제주 토박이 화가가 10년이 넘게 이 곶자왈 땅에서 직접

공원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돌하르방 공원에서는 지역별로 모양과 특징이 조금씩 다른 돌하르방을 재현해 놓았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제주 돌하르방의 모습이 어떻게 다른지 보시죠..

 

 

  

 제일 처음 눈에 들어오는 좀 특이한 돌하르방입니다.. 이 돌하르방은 바로 아기를 점지해 주는 돌하르방이랍니다.

예전 속설에 의하면 돌하르방의 코를 쪼아서 물에 타 마시면 임신을 할수도 있고, 반대로 아이를 지울수 있다는 속설이 있었다네요

 

 

 

 

 울 와이프도 아이하나 더 갖겠다고 열심히 코를 문지르고 있더랍니다.. ㅎㅎㅎ

그 옆에서 아이들은 엄마가 재밌게 뭔가 하고 있는거 같아서 그냥 열심히 엄마 따라하기 중이고요 ㅋㅋ

 

 

이 돌하르방의 정체는  단아한 모양의 정의현 돌하르방?.. 인가?  사진으로 다시 보니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

 

 

 

 이 돌하르방은 아주 생생히 기억이 납니다.  수문장 돌하르방...

한손에 검을 들고 험한 인상만 봐도 뭔가 포스가 상당합니다.. 수문장 돌하르방은 위엄과 기품을 풍기며 성을 지키는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돌하르방 공원

 

 

 

 

돌하르방 공원

 

 

 

 

 

 

 돌하르방 공원

 

 

 

 

 트랜스포머 돌하르방 ^^

 

 

 

제주 돌하르방 공원

 

 

피리부는 돌하르방

 

 

제주 돌하르방 공원

 

수도꼭지도 돌하르방 모형을 하고 있고요  돌하르방 공원에서 김영갑 갤러리를 이렇게 간접 홍보까지 해줍니다..ㅎㅎ

 

 

 

두모악 갤러리를 홍보하는 아저씨 앞에서 사진포즈 취해주기....

마눌 지못미..ㅡㅡ;

 

 

 

 

돌하르방 공원에 원장?님이 회화를 전공해서 그런지 작은 갤러리도 있습니다.

제주의 풍경을 멋지게 그린 그림들이 또 다른 재미를 주네요

 

 

 

아이들이 좋아했던 체험공간....

 

 

 

 

제주 돌하르방 공원

 

 

 

 

 

제주 돌하르방 공원은 자연림 곶자왈숲과 제주의 다양한 돌하르방이 잘 어우러진 곳입니다.

제주 토박이 예술가의  혼이 들어가서 그런지 돌하르방을 걷는 내내 다양한 표정의 돌하르방도

감상하고 곶자왈 숲에서 쏟아져 나오는 신선한 공기 때문인지 여유로움이 마음을 차분히 해주는듯 했습니다.

 

 

 

 

 

 

제주 돌하르방 공원에 좀더 자세한 사항은 여기로   ☞ http://www.dolharbangp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