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먹거리

스펀지 맛집에 출연했다는 잣묵사발 그맛은

 

 

 

 

 

 

 

 

 

 

 

 

 

 

지난번 남이섬 여행때 근처에 맛집검색을 하다 스펀지 맛집(올 7월)에 나왔다는 하늘땅 별땅이라는 음식점을

가보게 되었습니다..  잣묵사발로 스펀지에 출연된 맛집이라고 합니다..

호기심 발동으로 방문해 보았습니다.

 

일단 실내분위기는 전통찻집 분위기였습니다.. 여기 위치가 조금 산골이었습니다..ㅎ

맛집으로 유명해져서인지 식당 구석구석이 그간 다녀간 분들 방명록으로 가득했습니다.

 

 

 

 

일단 메뉴를 보고..... 오늘 찾아온 목적은 방송에 나온 잣묵사발을 먹기위해서 ..

그래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잣묵사발 만원짜리로 하나 주문하고

산더덕양념구이를 주문했습니다..

 

 

 

 

 

 

 

그렇게 주문하고 있으니 드디어 잣묵사발이 나왔습니다... 요게 잣묵사발이라네요..

주인 아줌마 말로는 잣과 콩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좀더 설명해주셨는데 요즘 기억력이 안좋아서 듣고 조금 지나니 잊어버렸네요..

 

 

 

일단 국물부터 먹어봤는데 맛은 단백하고 조금 깔끔하다?.. 정도네요.. 제가 맛에 대한 평가는 자신이 없어서..ㅎ

일단 콩이 들어갔다고 해서 조금 비리고 텁텁하지는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의외로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국물이 또 시원하더라구요.. 여름에 먹으면 더 좋았을듯 합니다. 콩국수처럼 여름별미로 더 어울리는 잣묵사발이었습니다.

 

 

 

그리고 산더덕양념구이가 나왔습니다. 산더덕양념구이는 먹으니 더덕향이 입으로 싹~~ 퍼지고 달콤한 양념맛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밑반찬중에 젤 좋았던 산나물.... 산나물의 향과 약간 쓴맛이  양념의 달콤함이 잘어울어져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요거 식사중에 세번 리필했네요 ㅋㅋ

 

 

 

그리고 구수한 된장찌개

 

 

제 딸인데요 요녀석은 묵밥 조금 먹고 산더덕 조금 먹고 못먹겠다고 하네요 ㅎㅎ

아직 어린아이는 별로인가 봅니다.. 그래서 녀석은 된장찌개에 식사를 했네요..

 

처음 먹어본 잣묵사발은 여름별미로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에 담백하게 먹을수 있을거 같아 좋을거 같습니다.

 

 

 

제 주관적인 평가로 이런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가평근처에 여행하시는 분들중 닭갈비에 질렸다 하시는 분들

맛집은 꼭 가봐야한다는 호기심 왕성한 분들 

평소에 묵을 좋아하시는 분들

이런분들은 한번 드셔보셔도 괜찮을듯 합니다..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상천4리 1523

TEL 011-324-3384

하늘땅별땅(http:// skynastar.co.kr)

 

 

 

 

 

 

 

 

 

 

요즘 트위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