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사는 일상이야기

새해계획 뒤돌아보기... 올해 반드시 이루자..



2012년 새해가 시작되고 벌써 한달이 훌쩍 가버렸습니다..
매해마다 새해가 되면 한해 동안 이루고자하는 소망을 계획하는것도 일상처럼 되어버린거 같습니다..
그런데 계획은 잘 세우고 실천이 잘 안될때가 많았던거 같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나름 훌륭한 계획을 세우고 시작했습니다만... 지난 한달을 돌아보니 또 작심삼일이
되어버린듯 하네요... 그래서 더 늦기전에 2월 첫날 올해 계획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자 합니다.



올해도 멋진 계획을 나름 세워보았습니다..




첫번째로 세운계획은 아침잠이 많아서 충분히 자다 일어나서 애들 챙기고 출근하면서 아침을 거르는 일이
많아서 올해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출근전 조금 여유있게 준비하고 아침식사도 먹겠다고 다짐했건만...ㅎㅎㅎ
한달동안 변한게 없습니다.. ㅋㅋㅋ  이번달부터 다시 아침 6시에 일어나는 습관을 가져봐야겠습니다..^^;


두번째 계획은 아주 중요한 계획입니다.. 바로 ~~ 금연하기.......
금연의 필요성은 많이 느껴지는데 이거 쉽지가 않습니다. 금연은 새해계획에 어김없이 올려서 딱 2일해봤습니다..ㅎㅎ
술자리에서 흡연의 욕구를 참기가 여간 쉬운게 아니네요... 금연계획도 허무하게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아이들 때문이라도 이젠 금연해야 하는데...  금연도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도전해야겠습니다..
일단 보건소에가서 금연클리닉이라도 받아봐야겠습니다...^^;

 

세번째 계획은 직장은 다니고 있지만 그래도 혹시나 모르니 자격증 몇개 취득하려고 준비중인데..
요것도 연초부터 술자리가 많아서 실천이 쉽지가 않네요... 직장다니면서 공부하는것도 쉬운건 아니네요..
오늘부터 술자리는 되도록 피해야겠습니다... 술자리 피하면 건강에도 좋고 금전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
직장에서 공부한다고 말하기 부끄러워서 말못하고 술자리에 끌려다닌게 문제네요... 이젠 당당히 공부한다고 선포하고
술자리를 피해 다녀야겠습니다... 

이제부터 한달에 한번씩이라도 제가 세운 세가지 계획은 반드시 점검해서 올해엔 새로 다짐한 계획들 꼭 이루겠습니다.

벌써 한달을 그냥 보내버렸습니다.. 아~ 아까운시간이여.....
일찍 일어나기 / 금연하기 / 자격증 취득하기 만큼은 올해 반드시 계획했던데로 이뤄야겠습니다..


2012년도 벌써 한달이 가버렸습니다... 혹시 올해 이루고자 하시는 일을 계획하신 분들... 계획하신 일을 위해 준비는
잘하고 있는지 한번씩 되돌아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금쪽같은 시간.. 저같이 허무하게 보내지 마세요..^^;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