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리뷰

켄코(KenKo) cpl필터 개봉기(간단한 테스트샷)

 

 

 

 

사진을 어느정도 찍다 보니 파란 하늘과 쨍한 사진들을 보면 어떻게 찍으면 이렇게 될까? 하고 궁금해서 여기저기 검색을 하다가

cpl필터를 알게 됐습니다..

처음엔 바디와 렌즈가 좋아서 좋은 사진이 나오나 했는데 꼭 그런것만은 아니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필터를 이용해서 좋은 사진들을 만들어 내시더군요.

그래서 저도 호기심에 cpl필터를 하나 주문했습니다..

cpl필터는 물이나 유리에 반사되는 빛을 차단해주는게 주목적인듯 합니다.. 그리고 푸른 하늘을 찍을때 아주 진한 색으로 만들어 준다 정도.....

 

 

 

 

 작은 필터 하나 들어있는데 포장은 아주 꼼꼼히 잘됐네요.. 포장만 보면 필터외에 추가 사은품이 있는줄 알았습니다..

 

 

 

 

 

 드디어 cpl필터 입니다.. 아주 꼼꼼하고 큰 포장에 달랑 요거 하나 들었네요

cpl필터도 수명이 있어 햇빛에 많은 시간 노출이 되면 성능이 저하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그저 소모품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가격이 비싼건 못싸고 조금 저렴한 놈으로 구해봤습니다.. 그래도 제가 구입한 필터구경이 72mm라 가격이 좀 나가더군요..

 

 

 

 

 필터 케이스를 열어보니 썬그라스 처럼 색이 들어간 필터가 보입니다..

 cpl필터는 두겹으로 구성되어 있어 필터를 살살 돌리면서 편광효과 커진다고 하네요

 

 

 켄코 cpl필터 테스트 사진입니다.. 뷰파인더로 보면서 cpl필터를 살살 돌리며 제일 어둡다고 느낄때 셧터를 눌렀습니다.

근데 하늘이 막 파랗지는 않네요.. 아직 실력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아주 많은 연습이 필요할듯 하네요

 

 

이사진은 필터를 빼고 찍은사진인데요.. 사진 전체적으로 좀 푸르스름해 보입니다... 화이트 밸런스를 오토로 잡고 찍은건데

화이트밸런스 설정을 어떻게 해놨는지... 역시 초보가 맞습니다.. ㅋㅋㅋㅋ

 

두사진을 비교해보면 확실히 cpl필터를 장착하고 찍은 사진이 구름이 더 진하고 선명해 보이면서 하늘 풍경이 잘 표현된듯 합니다.

일단 간단한 테스트도 해봤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하겠습니다.. 이제 곧 하얀구름이 떠있고 파란하늘이 많은 여름이 다가오니 열심히 연습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