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사진사의 사진 놀이터/카메라/렌즈

니콘 AF 50mm 1.8D 중고렌즈 구입

 

 

 

 

 

 

 

 

 

 

 

 

저번달 부터 망원렌즈가 하나 갖고 싶어서 매일매일 인터넷 바다에서 익사 직전까지 헤메이다가

내가 무슨 망원렌즈?..라면서 자기체면을 걸기 시작해서 겨우 익사는 면했습니다..ㅎㅎ

그래도 뭔가 아쉬워서 가성비 좋다는 50.8d 렌즈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이번에 렌즈 구입이 2번째인데요.. 50.8d 렌즈가 새제품 가격이 15만원대라 부담없이 새제품으로 살까하다가..

혹시나 해서 중고제품을 찾다가 10만원에 중고렌즈로 하나 구입했습니다..

디셀바이라는 중고렌즈 몰에서 구입했는데 포장을 엄청 꼼꼼히 하셔서 보내주셨네요... 덕분에 울집 아이들 에어캡으로 신나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중고렌즈는 처음 구입해보는거라 렌즈상태가 영~ 아닌건 아닌가?.. 고민도 많이 했는데 일단 판매자분한테

제품상태 양호하다는 얘기를 듣고 일단 믿어보기로 하고 구매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걱정은 기우였습니다..

거의 새제품이라해도 믿을만큼 깨끗한 상태의 렌즈입니다.

 

 

 

렌즈 유리면에도 실기스 하나 없이 깨끗합니다.. 렌즈 외관도 깨끗하고....

 

 

이제 요녀석으로 아이들 사진 많이 남겨줘야겠습니다..

50.8d 렌즈는 렌즈에 모터가 없어서 모터가 내장된 바디에서만 오토포커싱이 됩니다.. 제바디는 모터가 내장된 d7000 이라

자동초점이 됩니다.. d7000에 물려서 자동초점 테스트를 해봤는데 초점도 빠르고 초점 잡을때 모터 소리도 쉭~쉭~ ㅎㅎㅎㅎ

아주 우렁찹니다...

 

 

 

제가 일년 넘게 사용하는 유일한 렌즈 시그마 17-70을 찍어봤습니다..

 

 

니콘 50.8d 렌즈의 성능이나 화질부분은 워낙 많은 분들이 리뷰로 작성하셔서 전 생략합니다..

아직 렌즈 리뷰를 쓸만큼 글실력/사진 실력도 없구요..

전부터 MF 50mm 1.4로 아이들 사진도 찍었었는데 사진이 꽤 괜찮더라구요.. 그런데 수동초점으로 아이들 사진 찍으려니

초점이 조금 힘들어서 AF로 바꾸고 싶다 했었는데  최대개방 조리개 값 1.8에 아주 저렴한 가격을 가진 50.8d 가 눈에 들어와서

구입하게 됐습니다. 이젠 이걸로 열심히 아이들 사진 담아봐야겠습니다...

 

50.8d로 담는 사진은 나중에 찬찬히 포스팅 하겠습니다..